Toggle Menu

Calligraphy Portfolio_Package

  • 포트폴리오
  • 패키지

화요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프리미엄 증류 소주 화요가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패키지와 한글 캘리그래피가 조화를 이루며, 한국적 특색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3-07-25) 

 

와인과 스카치위스키 등을 떠올려 보면 그에 어울리는 용기가 있다.
한국 증류소주의 전통을 잇고 이를 제품으로 선보인 화요 역시,

술의 맛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내려고 했다.

우선, 12세기 고려시대 청자 철화 양유문 통형병(국보 제113호)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용기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직선형 디자인에서 특유의 굴곡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운학과 하늘 위로 쭉 뻗어 올라간 대나무 가지를 연상시키는
강병인의 캘리그래피가 더해져, 디자인이 완성됐다.

 프리미엄식 증류 소주를 통해 한국식 전통을 디자인으로 표현해낸
화요의 디자인이 앞으로 어떻게 드러날지 관심을 모은다. 
 

 

출처_디자인 정글
http://magazine.jungle.co.kr/cat_magazine_special/detail_view.asp?pagenum=1&temptype=5&page=1&menu_idx=137&master_idx=15545&main_menu_idx=45&sub_menu_idx=59?

 

 

 

12345678910